초전도체 관련주, 제2의 반도체 주를 준비하자

초전도체 관련주 메인화면

국내 연구팀이 상온에서 초전도체를 구현하여 대량의 전기를 손실없이 송전할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발견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 상온 초전도체 관련주 일제히 급등… 일주일 새 84% 오른 종목도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0921031?sid=101

상온 초전도체 란 무엇인가?

지난 7월 22일 퀀텀에너지연구소(대표 이석배)의 국내 연구진이 논문 사전 공개사이트 <아카이브>에서 세계 최초 상온 초전도제(LK-99)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기존에도 초전도체 개발에 성공한 여러 연구가 있었으나, 냉각 공정에서 막대한 비용이 들기 때문에 상용화가 어렵다는 입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상온 초전도체 개발로 인해서 “꿈의 물질”이 실제로 구현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상온 초전도체 개발로 인한 산업의 변화는?

실생활에 쓰이는 전자제품은 전기를 통과시킬 때 저항을 발생시킵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발열 현상이 생기는 것이 대표적인 전기 저항의 예입니다. 그런데 초전도체는 전기를 아무런 저항 없이 통과시킴으로써 손실도, 발열도 일어나지 않아서 전기 효율이 극대로 높아지게 됩니다. 단순히 스마트폰을 더 오래 쓰는 수준을 넘어서,  MRI 등 의료 제품, 자기부상열차와 같은 교통수단에 이르기까지 무궁무진한 발전이 가능하게 되는 기술이라고 파악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번 연구발표에 따른 과학계의 검증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지만, 각종 산업계에서는 발전 기대감에 주가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3개

1. 서남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초전도체 관련주는 <서남> 입니다. 초전도 선재, 초전도 자석, 초전도 선재 제조장비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매출 규모는 63억원 정도이나, 연구 개발비 등으로 인하여 엉업 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 신성델타테크

상온 초전도체 발견에 대한 직접적인 관련 회사는 <신성델타테크>가 아닐까 합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생활가전제품 부품, 청소기, 전기차 부품, 물류 서비스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다만, 이번 연구발표의 주역인 퀀텀에너지 연구소의 지분 투자자(9.37%)인 “엘앤에프 벤처캐피털”의 지분을 신성델타테크가 일부 보유(52.52%)하고 있습니다.

3. 파워로직스

신성델타테크와 같은 경우로, 엘앤에스 벤처캐피탈의 지분 11.5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부 부정적인 우려

일각에서는 이번 상온 초전도체 발표에 대해서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한다고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상온 초전도체에 대해서는 이전부터 연구발표가 꾸준히 있었던 분야이며, 그때마다 명확한 이론적 입증이 어려워서 무산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발표도 아직 아카이브 내에서 검토중이므로 관련주에 대해서도 신중히 접근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