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PD가 말하는 1타 비법 “글쓰기, 이렇게만 하면 된다”

매일 아침 써봤니? 김민식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463535350?fromwhere=people

김민식PD 프로필 글쓰기 작가

저자 김민식PD는 우리가 김태호PD처럼 대중적으로 알려진 인물은 아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저자는 나의 어린 시절 TV 황금 시간대를 채워주었던 “그 사람” 이었다. 저녁 밥상 앞에서 챙겨보던 “뉴 논스톱” 부터 “일밤”, “느낌표”, 같은 예능프로그램과 김남주 신드롬을 일으켰던 “내조의 여왕”까지 소위 <김민식 사단>이라는 단어가 사용될 정도로 유명한 인물이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스타PD가 왜 블로그를 시작했을까? 2010년 12월 첫 포스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그가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했던 이유는 책속에서 찾을 수 있었다.

“그렇다면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하는 방법은 없을까? 그 지점을 고민하다 블로그에 빠져들었습니다.”

​* 김민식 PD의 블로그 주소

https://free2world.tistory.com/

저자는 블로그나 SNS를 통해서 일상에서 겪은 일이나 감정들을 공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엇이 됐든 잘하려면 자주 해야 하고, 자주 하려면 즐거워야 합니다.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글을 써보세요.”

매일 하루를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합니다.

“글을 매일 쓰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계속 강조했듯이, 하루하루의 삶이 즐거워야 합니다. 즐거운 일을 하며 하루하루 성장하는 자신을 꿈꿉니다. 우선 내가 더 좋은 사람이 되어야 아빠로서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고, 더 경쟁력 있는 직장인이 될 수 있으니까요.”

마지막으로 꾸준함을 이야기 합니다.

“어려서 공부를 못했다고 자신의 능력을 포기할 필요는 없어요. 어른이 되고 보니 인생에서 재능보다 더 중요한 건 끈기더라고요.”

“모든 일이 그렇듯이 블로그도 양이 쌓여야 질적 변환이 찾아옵니다. 품질을 높이기 위해 글을 아끼면 오히려 품질은 더 떨어집니다.”

“글쓰기는 재능이 있어야 잘하는 거야” 라고 해버리면, 노력하지 않는 자신을 위한 변명이 생깁니다. 문제는 그런 과정에서 재능보다 더 중요한 후천적 자질, 즉 끈기를 키울 기회마저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

Scroll to Top